퀘스트스쿨의 기업가정신 캠프는
<콜럼버스를 찾아라!>라는 내용의 스토리텔링과 게임화 교구 및 학습 활동들을 통해
수업의 흥미를 이끌고 나아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.
캠프 목표 | 기업가정신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 경영 전반의 실제를 경험한다. |
다양한 사례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문제 해결 역량을 함양한다. | |
캠프 세부 활동을 통해 자아 탐색 및 가치관 정립의 필요성을 인식한다. |
캠프 특징 | 스토리텔링, 게임화 교구 등을 활용하여 흥미를 유발하고 나아가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. |
기술의 발달과 이로 인한 산업의 변화를 학생의 눈높이를 고려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. | |
발표, PBL(Program Based Learning), 게임 등 다양한 활동 중심의 수업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른다. |
게임화 교구 소개 | ![]() "당신은 어떤 삶을 살고 싶나요?" 인생카드 <메이플라이> 내 삶의 가치를 깨닫고 인생 계획을 세워보는 마법 같은 시간! 한번의 플레이만으로 내가 살아온 삶과 앞으로의 삶을 온전히 고민해 보는 가상체험과도 같은 게임입니다. |
차시 | 주요 내용 | 학습 목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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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시 (45분) | 기업가정신의 이해 | 기업가정신이 무엇이고, 사회적으로 주목받는 이유가 무엇인지,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사례를 통해 배운다. |
2차시 (45분) | 사회 문제 발견 | 지속가능발전목표(K-SDGs)를 인식하며, 문제 해결 역량의 중요성을 이해한다. |
3차시 (45분) | 자아 및 가치관 탐색 | 모둠원들의 공통의 가치관과 다른 가치관을 탐색하며 가치관의 중요성을 이해한다. (보드게임 <메이플라이> 활용) |
4차시 (45분) | 회사 설립과 경쟁력 기르기 | 회사의 이름과 로고를 만들고, 우리만의 경쟁력을 정의한다. |
5차시 (45분) | 핵심 솔루션 개발 | 문제를 해결할 우리만의 핵심 솔루션을 만든다. |
6차시 (45분) | IR 데모데이 | 우리 모둠의 IR을 정리하여 발표하고 우리 모둠의 IR이 가진 장점과 경쟁력을 정리한다. |
※ 요청에 따라 차시(수업 시간) 조정 가능합니다.
※ 세부적인 내용은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안내드립니다.
※ 메타버스 환경을 통한 온라인 체험 학습 형식으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.